클래스와 객체: 간단하게 클래스는 원본 복제본이 객체이다
이 객체들은 모두 독립적인 존재다 or 클래스는 도면이고 도면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객체
클래스: 설계도,원본,부모,책(틀: 제목,목차,내용)/클래스엔 속성과 행위를 정의할 수 있음
예) class Abc
{
속성:int abc1 //필드
행위:public void abc(){..} //메서드
}
객체(인스턴스): 실존하는 모든것
예: 클래스라는 설계도 만든 제품은 객체
클래스라는 부모 사이에 태어난 자식은 객체
클래스라는 책은 작가,제목,내용이라는 틀은 있지만 비어있고 그 빈 틀을 채워서 만들어진 책들은 객체이다
객체는 클래스로 만들어 졌지만 클래스와 같다고 볼 수없고 각각의 독립적인 존재이다
객체는 클래스의 속성과 행위를 갖다쓰고 자식만의 속성과 행위를 만들 수 있음
인스턴스: 어떤 타입을 실체화한 객체를 인스턴스라 함 new 연산자를 거쳐 메모리에 할당된 객체와어떤 타입을 실체화한 객체를 인스턴스라 함 new 연산자를 거쳐 메모리에 할당된 객체하고 함
인스턴스 멤버: new 연산자를 거쳐 메모리에 할당된 객체와 관련된 멤버를 인스턴스 멤버라함
필드,메서드,생성자는 모두 인스턴스 멤버이다
그걸 강조하기 위해 인스턴스를 붙여서 인스턴스 필드,메서드,생성자 라고도 부름
예) 클래스 변수 = new 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