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분야 언어,엔진 선택방법
저는 국비교육,부트캠프를 다니다 그만두고 독학중입니다
처음에는 취업 진입장벽이 낮은 웹개발자가 되려고 자바를 배웠지만
공부를 해본결과 제가 해보고 싶은,만들고싶은 분야로 공부를 해야겠다 생각해서 게임분야를 가기로 정했습니다
게임분야에선 대표적으로 쓰이는 언어는
c++과 c#이고 요즘은 다른 언어도 쓰인다고 하지만 그래도 이 두 언어가 많이 쓰여요
많이 쓰이는 게임엔진도 언리얼,유니티를 사용하고
자체엔진을 만들어 쓰거나 코코스 같은 엔진도 쓰는곳이 있지만 많지않아요
그 외로 자료구조나 알고리즘,기본적인 수학지식은 필수로 필요합니다
큰 중견,대기업(예:n3)을 목표로 한다면 언리얼과 c++
인디개발자나 중소, 모바일 게임회사를 목표로 한다면 유니티와 c#
정리해보면
게임을 만들기 위해선 게임엔진이 필요한데
그 게임엔진중 취업 목적으로 공부하는 대표적인게 언리얼과 유니티 입니다.
이 언리얼과 유니티를 다룰려면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워야 되는데
언리얼은 c++을 공부해야하고
유니티는 c#을 공부해야 합니다
초보자나 비전공자가 제일 그나마 접근하기 쉬운게 유니티와 c#입니다(쉽다는게 아니고 그 중에 그.나.마 쉽다는거..)
강좌나 자료들도 유니티가 많기 떄문에 저는 유니티랑 c#을 공부중입니다
공부는 책,유튜브,구글검색,유데미,인프런등 많습니다
언어와 게임 엔진도 중요하지만 부수적으로
자료구조, 알고리즘 수학적 지식도 중요해요
이는 작은 게임을 만들다보면 아시게 될꺼에요..
그리고 게임업계는 타 업계대비 많이 어려워요
신입의 대한 진입장벽도 높은 편인데
임금이나 워라밸도 타 업계가 더 좋은 편이기도 하고..
그리고 게임업계는 게임하는걸 좋아해서 하는게 아니고
만드는걸 좋아해야지 가는거에요
가금 게임하는걸 좋아한다고 게임업계 간다는 분들이 있는데
하는걸 좋아하는거면 프로게이머가 되셔야되는거에요..
아니면 인방을 하시거나..
하는거랑 만드는건 전혀 달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