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게임분야 언어,엔진 선택방법

최지로 2019. 9. 25. 10:26

저는 국비교육,부트캠프를 다니다 그만두고 독학중입니다

처음에는 취업 진입장벽이 낮은 웹개발자가 되려고 자바를 배웠지만

공부를 해본결과 제가 해보고 싶은,만들고싶은 분야로 공부를 해야겠다 생각해서 게임분야를 가기로 정했습니다

 

게임분야에선 대표적으로 쓰이는 언어는

c++과 c#이고 요즘은 다른 언어도 쓰인다고 하지만 그래도 이 두 언어가 많이 쓰여요

 

많이 쓰이는 게임엔진도 언리얼,유니티를 사용하고

자체엔진을 만들어 쓰거나 코코스 같은 엔진도 쓰는곳이 있지만 많지않아요

 

그 외로 자료구조나 알고리즘,기본적인 수학지식은 필수로 필요합니다

 

큰 중견,대기업(예:n3)을 목표로 한다면 언리얼과 c++

인디개발자나 중소, 모바일 게임회사를 목표로 한다면 유니티와 c#

 

정리해보면

게임을 만들기 위해선 게임엔진이 필요한데

그 게임엔진중 취업 목적으로 공부하는 대표적인게 언리얼과 유니티 입니다.

 

이 언리얼과 유니티를 다룰려면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워야 되는데

언리얼은 c++을 공부해야하고

유니티는 c#을 공부해야 합니다

 

초보자나 비전공자가 제일 그나마 접근하기 쉬운게 유니티와 c#입니다(쉽다는게 아니고 그 중에 그.나.마 쉽다는거..)

강좌나 자료들도 유니티가 많기 떄문에 저는 유니티랑 c#을 공부중입니다

공부는 책,유튜브,구글검색,유데미,인프런등 많습니다

 

언어와 게임 엔진도 중요하지만 부수적으로

자료구조, 알고리즘 수학적 지식도 중요해요

이는 작은 게임을 만들다보면 아시게 될꺼에요..

 

그리고 게임업계는 타 업계대비 많이 어려워요

신입의 대한 진입장벽도 높은 편인데

임금이나 워라밸도 타 업계가 더 좋은 편이기도 하고..

 

그리고 게임업계는 게임하는걸 좋아해서 하는게 아니고

만드는걸 좋아해야지 가는거에요

가금 게임하는걸 좋아한다고 게임업계 간다는 분들이 있는데

하는걸 좋아하는거면 프로게이머가 되셔야되는거에요..

아니면 인방을 하시거나..

하는거랑 만드는건 전혀 달라요